LG 휘센 시스템 에어컨, 업계 최초 AI 품질인증 획득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 업계 최초 AI 품질인증 획득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도 AI+ 인증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기반 인공지능 품질인증인 ‘AI+’ 인증을 받은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 ‘멀티브이(MULTI V)’.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기반 인공지능 품질인증인 ‘AI+’ 인증을 받은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 ‘멀티브이(MULTI V)’.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 휘센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인 멀티브이(MULTI V)가 최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시스템 에어컨 최초로 AI+ 인증을 획득하며 인공지능 기술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AI+ 인증은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품질인증으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제품과 서비스의 신뢰성, 안전성 등 품질을 증명한다.

휘센 멀티브이 시스템 에어컨은 건물 내 사무실, 회의실,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의 온도, 습도, 인원수와 같은 상황정보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기술로 공간에 맞춰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주는 ‘상황별 기억 제어’ 기능을 구현한다.

이 기능은 외부로부터 열과 습기가 자주 들어오고 사람의 움직임이 많은 공간에서는 쾌속 냉방과 강력 제습을 하고 외부와 차단돼 있고 움직임이 적은 공간에서는 냉방은 약하게 하면서 쾌적한 습도를 유지하도록 운전하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를 알아서 관리해준다.

벽에 부착된 유선 리모컨은 에너지 사용량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감량을 수치로 알려줘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 에어컨 신제품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휘센 멀티브이 시스템 에어컨에 장착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신제품과 동일하게 인공지능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듈인 ‘LG AI 엔진’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 선보인 LG 휘센 타워를 비롯한 LG전자의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도 AI+ 인증을 받았다.

이재성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품질 인증을 받은 LG 휘센 에어컨의 앞선 인공지능 기술력을 통해 똑똑한 바람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