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 스마트 역량강화 컨설팅 기관 선정
KCL, 스마트 역량강화 컨설팅 기관 선정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등 원스톱 토탈 서비스 제공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홈페이지 화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홈페이지 화면.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윤갑석, 이하 KCL)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시험인증기관 최초로 스마트화 역량강화사업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됐다.

스마트화 역량강화사업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예정인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사업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및 운영, 전략 수립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를 투입한다.

KCL은 평균 20년 이상의 현장경험이 있는 스마트공장·제조혁신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해 기업에 전문 컨설팅 보고서를 제공하며 기술개발 관련 정부사업 기획지원, 품질관리 역량강화 교육지원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KCL은 진단보고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스마트공장 수준 확인제도 확인기관으로 선정됐다.

최근 스마트공장에 대한 기업의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중기부에서는 올해 약 1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1,400개 기업의 수준확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갑석 KCL 원장은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 확인기관 선정에 이어 스마트화 역량강화사업 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돼 기업에게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중소·중견 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및 고도화를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