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원전本, 울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한울원전本, 울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교육지원청 지원 협약 체결
박범수 본부장(좌 번째) 등 관계자들이  울진군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범수 본부장(좌 6번째) 등 관계자들이 울진군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는 22일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과 2021년 울진군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7년 한울본부는 교육비 부담을 덜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교복 지원사업을 발굴했다. 처음 2년간은 구매비용의 90%를 제공하다가 지역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2019년부터는 100% 전액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대상은 울진지역 중‧고등학교에 새로 진학하는 신입생 모두다. 지난해까지 지원받은 누적 인원은 총 3,272명이다. 올해는 3억3,000만원을 들여 중학교 395명, 고등학교 445명에게 동복과 하복 각 1벌씩, 총 38만원 상당의 교복을 후원한다.

울진군 소재 중·고등학교 13곳은 한울본부로부터 지원받아 교복을 공동구매한 뒤 입학생에게 현물로 전달한다. 울진군으로 새로 전학 온 학생 역시 지원받을 수 있다. 

박범수 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교육비 걱정 없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한울본부는 지역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장학사업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