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귀뚜라미보일러가 5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수성했다.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27일 공동 발표한 ‘2021년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5년 연속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모든 조사항목에서 전년대비 점수가 크게 상승하며 가정용보일러부문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다. 

귀뚜라미는 정부와 지자체가 추진 중인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친환경 보일러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친환경보일러 의무화법 시행에 발맞춰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라인업을 확대하고 콘덴싱 가스보일러 설치 사각지대에 놓인 소비자들을 위해 환경부 인증 기준을 충족하는 일반보일러와 기름보일러를 개발해 출시하는 등 100% 친환경보일러 시대를 여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 보급 확대와 고급화에 주력해 지난 2018년 38% 수준이었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판매 비중을 지난해 80% 수준으로 2년 만에 2배 이상 성장시켰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지지와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콘덴싱보일러도 역시 귀뚜라미라는 명성에 걸맞게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성능을 보유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