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효중 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장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충주공업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방효중 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장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충주공업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지사장 방효중)는 27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충주공업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가스안전관리 분야 관련 취업지원을 위한 현장실습프로그램 지원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직업 체험 기회 제공 및 취업 역량 제고 △교원·학생 리더십 프로그램 지원 및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전문가 인력풀 지원 및 양 기관 시설 이용 협력 △정보·자료 교류 및 관계 유대 증진을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의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가스업계 및 공공부문에 우수인력을 공급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신규 사업이다.

충주공업고 이외에도 향후 한국교통대학교와 MOU를 통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방효중 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의 여파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지역 학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인재 육성을 지원해 지역상생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