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슈가글라이더즈 이한솔(좌), 최수지(우) 선수가 광명시민에게 마스크를 나눠주고 있다.
SK슈가글라이더즈 이한솔(좌), 최수지(우) 선수가 광명시민에게 마스크를 나눠주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루브리컨츠(대표 차규탁)의 여자 핸드볼 구단인 SK슈가글라이더즈는 30일 연고지인 광명시 철산역에서 출근 길 시민들에게 마스크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는 지난 13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와 체결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후 두 단체가 함께하는 첫 활동이다.

이날 현장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임오경 국회의원, 유상기  광명시체육회장이 방문해 마스크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SK슈가글라이더즈 선수단을 격려했다.

주장 조수연 선수는 “이번 마스크 나눔을 통해 홈 팬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계기였고 빠른 시일 내에 광명에서 홈 팬들을 행복하게 하는 핸드볼 경기를 직접 보여주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민에게 SK선수들의 나눔과 봉사 활동으로 인해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 임오경 국회위원은 “훈련하기에도 바쁜 SK핸드볼 선수들이 광명 시민을 위해 직접 참여하는 봉사 활동을 하는 모습에 선배로서 고마움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한편 SK슈가글라이더즈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지역 사회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내달 초 광명전통시장 방역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