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O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KOSPO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은 ESG 경영 선도를 위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를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남부발전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KOSPO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한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ESG 3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남부발전은 응모된 아이디어를 서면심사와 경진대회를 통해 대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5건 등 총 8건을 선정, 대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3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최종 수상작은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한 후 남부발전의 혁신과제로 반영될 예정으로 해당 과제의 진행 상황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디어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kospo.co.kr) 내 ‘국민생각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사무국(070-7713-8103, idea@kospo.co.kr)으로 하면 된다.

한편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활동에 친환경, 사회적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