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산 Dubai유 등 국제유가의 일일 변동 현황
중동산 Dubai유 등 국제유가의 일일 변동 현황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13일 국제유가는 미국 콜로니얼 송유관 가동재개, 인도 코로나19 확산 지속, 달러 강세 등으로 하락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인 WTI가 전일대비 배럴당 2.26달러 하락한 63.82달러에, 북해산 Brent유는 2.27달러 하락한 67.05달러에 각각 마감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원유 수입 의존도가 높은 중동산 Dubai는 싱가포르 Hari Raya Puasa 휴일로 거래정보가 없었다.

미국 콜로니얼 송유관 가동 재개로 미 동부지역 등 제품 공급 우려가 완화됐다.

운영사는 랜섬웨어 공격으로 7일부터 폐쇄됐던 콜로니얼 송유관이 현지시간으로 13일 정오까지 전체 파이프라인 시스템 재가동을 위한 준비작업을 마치고 운영을 재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 바이든 대통령은 동부지역의 공급 부족이 해소되며 이번 주말부터 주유소의 재고가 정상적으로 채워질 것을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인도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확산세가 지속됐다.
 
12일 기준 누적 사망자가 25만명을 돌파했으며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대되며 지방 의료시스템이 한계에 봉착했다.

의료 전문가들은 확산세가 언제 진정될지 단언하기 어려우며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도 덧붙였다.

미 인플레이션 가속화 우려에 연준(Fed)의 금리 인상 가능성이 예측되며 달러화는 강세를 보였다.

12일 노동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4월 기준 소비자물가지수는 1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미 달러인덱스는 90.72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