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심이섭)는 18일 지역본부 교육장에서 ‘전주기 수소경제 구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국 기초지자체중 가장 활발히 수소경제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창원시와 창원산업진흥원, 한국자동차연구원, 두산중공업(주), 코하이젠(주)의 관계자와 가스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하승우 창원시 전략산업과 수소산업정책관의 창원시 수소산업 육성 비전 및 인프라 구축 종합계획에 대한 설명을 선두로 창원산업진흥원의 강영택 본부장의 창원시내 수소충전소 구축 현황 및 이산화탄소 포집설비 시범사업에 대한 설명, 두산중공업(주)의 창원 수소액화플랜트 구축 사업 등에 대한 설명 등 관련 업계의 세부 추진내용에 대한 설명 등이 있었으며 관내 수소관련기업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청취 시간의 순서로 진행됐다.

하승우 정책관은 가스안전공사와 수소 관련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으며 업계에서는 신속한 기술검토 처리 등 가스안전공사의 협력을 요구했다.

심이섭 본부장은 “창원시의 수소산업 육성과 전주기 수소경제 구축 완성에 대한 정책 발굴에 적극 동참해 경남지역본부는 물론 수소안전기술원 등 본사와의 업무 추진에서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