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창문형 에어컨.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초절전 저소음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 일체형 제품으로 설치가 쉽다는 장점을 극대화했다. 강력한 냉방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슬림하고 콤팩트하게 설계해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 없이도 원하는 공간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 인버터 모델에 적용된 ‘정음모드’는 늦은 밤 취침 시 또는 소음에 민감한 수험생이나 어린아이들을 위해 도서관 실내 수준의 소음인 39dB를 실현해 조용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정음모드’를 사용하면 조용하면서도 간접풍 효과의 부드러운 바람이 나와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전력소모를 최소화해 요금 부담을 덜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였다. 특히 인버터 모델은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실내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냉방을 조절해 소비전력은 최소화하고 냉방 효율은 더욱 높였다. 특히 ‘절전모드’ 기능을 사용하면 전기료 부담 없이 더욱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에어컨의 기본 기능인 냉방 효율을 높이기 위해 ‘광역냉방’과 최대 110도 열림 각도의 ‘와이드 오토스윙’, 응축수를 자동적으로 증발시켜 배관 설치가 필요없는 ‘자가 증발시스템’, 내부 습기를 제거하고 악취 및 곰팜이 발생을 억제하는 ‘자동 크린 건조 기능’이 적용됐다.

위니아딤채의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위니아만의 공기과학 기술로 업계 최고 수준의 초절전, 저소음 실현 및 설치가 편리한 슬림형 콤팩트 설계로 창문형 에어컨의 핵심요소에서 남다른 혁신적 가치를 부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