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산 Dubai유 등 국제유가의 일일 변동 현황
중동산 Dubai유 등 국제유가의 일일 변동 현황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24일 국제유가는 이란 핵 협상 타결 기대감 약화, 하반기 석유수요 회복 기대감 고조, 미 달러화 가치 하락 등으로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인 WTI가 전일대비 배럴당 2.47달러 상승한 66.05달러에, 북해산 Brent유는 2.02달러 상승한 68.46달러에 각각 마감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원유 수입 의존도가 높은 중동산 Dubai유는 전일대비 배럴당 3.01달러 상승한 66.26달러에 마감했다.
 
이란 핵 합의 복원 가능성에 대한 회의론이 대두됐다.

23일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이란이 아직 핵 합의의 이행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언급하며 지난주 서방 국가들이 이란에 대한 제재 해제를 약속했다는 이란 대통령의 발언과 반대되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이란 핵 협상 타결에 대한 기대감이 지난주보다 크게 약화됐다고 평가했다.

이란 핵 협상이 타결돼 이란산 원유가 시장에 공급돼도 코로나19 백신보급 확대에 따른 석유수요 회복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은행 Goldman Sachs는 이란산 원유가 시장에 공급돼도 선진국 중심으로 석유 수요가 회복되며 올해 4분기에 북해산 Brent유 기준 국제유가가 배럴당 80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미 달러화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화 인덱스는 전일대비 0.19% 하락한 89.84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