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래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나선다.

현대차는 2일 차량 전동화 및 자율주행차분야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국내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모빌리티 클래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H-모빌리티 클래스는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차 등 미래자동차분야의 핵심기술을 미리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0년에 이어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로 이공계 대학(원)생 8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오는 16일까지 모집 홈페이지(www.hyumdai-scholar.com)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현대차는 차량 전동화와 자율주행분야의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선발된 교육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교육생들은 모집분야별로 연료전지, 배터리, 모터 등 차량 전동화분야와 제어, 네트워크 등 자율주행분야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 중 기본 과정을 수료 및 평가에 합격한 교육생에게는 현대차, 현대엔지비 명의의 직무능력 인증서가 수여된다. 심화 과정을 수강하는 교육생 중 우수 학습자로 선발되는 이들은 추후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의 관련 직무분야를 채용 지원할 때 서류전형을 면제받는다.

현대차의 관계자는 “H-모빌리티 클래스가 미래자동차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미래차와 관련된 핵심 기술을 접하고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미래 인재 양성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