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도시가스 보급(가정용) 현황.
5년간 도시가스 보급(가정용) 현황.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고객과 함께 미래를 밝히는 필환경 기업, (주)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전국 광역 지자체 중, 광주광역시의 도시가스 보급률이 전국 1위’라고 밝혔다.

해양에너지는 최근 5년간 연평균 90~100km의 도시가스 공급배관 투자를 집행해 광주 및 전남지역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이러한 배관 투자의 결과로 전국 17개 광역 지자체 중 광주광역시의 도시가스 보급률이 전국 최고인 99.7%(2020년 기준)에 이르게 돼 타 지자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도시가스 보급률 99.7%는 지난해말 해양에너지의 도시가스 공급세대(63만1,681 세대, 가정용)를 행정안전부 주민인구등록 자료상의 광주광역시 거주세대(63만3,582 세대)로 나눠 산정한 수치다.
  
또한 해양에너지는 2021년에도 광주 및 전남지역 도시가스 공급 확대와 안전 수준 향상을 위해 총 450억원의 투자예산을 책정해 지역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1982년 법인설립 이후 광주광역시, 전남 8개 시군에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해양에너지는 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으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