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1주년 KR, 탈탄소·디지털 기술 선도 다짐
창립 61주년 KR, 탈탄소·디지털 기술 선도 다짐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사업계 종합적인 기술조언자 거듭
KR 창립 61주년 기념식이 진행되고 있다.
KR 창립 61주년 기념식이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선급(KR)은 창립 61주년을 맞이해 17일 부산 본사에서 창립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주요 임직원과 표창자 일부인 필수인원만 참석했으며 그 외 직원들은 유튜브 생중계로 기념식을 시청했다. 

이형철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해사산업계 전반에 대두되고 있는 탈탄소화와 디지털화는 그 어느 때보다 우리와 관련 업계에 미칠 변화의 진폭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KR은 선제적으로 탈탄소·디지털 기술 확보를 통해 이러한 변화의 시기를 고객들이 잘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종합적인 기술조언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 회장은 “1960년 창립 이래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임직원들과 동고동락하며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해 61주년을 맞이했다”라며 “지난 60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KR의 미래를 위해 임직원 모두 합심해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KR은 올해도 창립 기념일을 맞아 해사분야 및 지역사회 인재양성과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간다. 특히 올해는 전년보다 발전기금 예산을 증액하고 본사 인근 지역의 지원 대상 학교를 확대하는 등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와 더불어 평소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유공직원을 선발해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총 20여명의 직원들이 우수한 업무성과를 바탕으로 표창장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