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삼성전자, ‘스페셜 렌탈 서비스’ 출시
SK매직·삼성전자, ‘스페셜 렌탈 서비스’ 출시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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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기·건조기·의류관리기 등 방문 관리 서비스
SK매직이 삼성전자 ‘비스포크’ 렌탈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매직이 삼성전자 ‘비스포크’ 렌탈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 ‘안심OK서비스’와 삼성전자 ‘비스포크’가 손을 잡았다. 

SK매직(대표 윤요섭)은 SK매직의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와 삼성전자 가전이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Special Rental Services)’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5월 New Biz의 첫 파트너로 삼성전자와의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삼성전자 제품과 결합한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등 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SK매직은 삼성전자의 제품을 단순 판매하는 것이 아닌 렌탈사업의 핵심인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 

대상 제품군은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등 5개 품목으로 SK매직은 삼성 그랑데 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등 총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렌탈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 서비스는 △베이직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등 총 3종으로 필터 교체 및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안심OK서비스’를 각 제품별 8~40개월 단위로 기본 제공한다. 

분해 세척 서비스가 포함된 ‘스페셜 서비스’의 경우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제품 성능과 상태 등을 점검하고 세탁/건조조, 열교환기, 각종 필터 세척 등 제품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분리해 세척하는 프리미엄 ‘가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매직은 제품 관리를 넘어 고객의 생활공간까지 케어하는 신개념 방문 관리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스페셜 플러스’ 서비스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OK서비스, 분해 세척 서비스와 함께 ‘공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 관리 서비스는 맞춤형 정리 수납 서비스로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옷장 및 드레스룸 정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냉장고 렌탈 고객에게도 냉장고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한다. 

SK매직의 관계자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계기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렌탈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 및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렌탈사업에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보다 확장해 ‘렌탈 구독 서비스 No.1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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