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진흥協, 中企 R&D 전문인력 대상 교육 개최
방사선진흥協, 中企 R&D 전문인력 대상 교육 개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부터 고경력 연구자까지 진행
중소기업 R&D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 R&D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사)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 방사선기술산업진흥본부는 지난 6월 17일부터 18일, 7월 8일부터 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중소기업 R&D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방사선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R&D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방사선 중소기업 R&D 연구자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COVID-19 상황 속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총 11개 기관의 연구자 18명이 해당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교육과정은 초급 연구자를 위한 기초과정 ‘R&D 전략 개요와 목표설정 이해’, 고경력 연구자를 위한 심화과정 ‘과제기획/관리, R&D 전략 및 기술사업화’ 과정으로 구성하여 연구자의 경력 및 난이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습을 병행해 수강생 이해도 향상을 도모했다. 

정경일 협회장은 “협회가 방사선 분야 전문 교육훈련 기관으로서 방사선 종사자 대상의 안전 및 기술향상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방사선 분야 중소기업의 R&D 활성화를 위해 연구자들의 역량 강화 교육까지 지원하려고 한다”라며 “협회는 향후에도 방사선 산업 진흥을 위해 기술사업화 지원 등 방사선 분야 중소기업 및 협회 회원사가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한편, (사)한국방사선진흥협회 방사선기술산업진흥본부는 올해 하반기에는 방사선 분야 중소기업의 R&D 애로기술 현안 해결 지원을 위한 “R&D 애로사항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