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고정식 원유생산설비.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고정식 원유생산설비.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대우조선해양(대표 이성근)이 연이어 해양플랜트를 수주하며 수주 목표 달성 전망을 밝게 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카타르 NOC(North Oil Company)사로부터 약 7,253억원 규모의 고정식 원유생산설비 (Fixed Platform)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설비는 카타르 최대 규모 유전 지역인 알샤힌(Al-Shaheen) 필드의 원유 생산량 증산을 위한 것이다.

이번 설비는 상부구조물(Topside), 하부구조물(Jacket), 다른 설비와의 연결 다리(Interconnection Bridge)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3년 하반기까지 건조가 완료돼 카타르 알샤힌 필드로 출항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6월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FPSO를 수주한데 이어 한달만에 또다시 해양설비를 수주했다. 한 해에 복수의 해양설비 수주에 성공한 것은 지난 2013년 이후 8년만의 쾌거다.

대우조선해양의 관계자는 “연이어 해양플랜트를 수주하며 대우조선해양의 해양플랜트 건조경험과 기술력을 완벽하게 인정 받았다”라며 “선주의 깊은 신뢰에 화답하기 위해 최고 품질의 설비를 건조해 적기에 인도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컨테이너선 16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1척, 초대형LPG운반선 9척, LNG운반선 1척, WTIV 1척, 해양플랜트 2기 등 총 40척·기 약 61억3,000만달러 상당의 선박 및 해양플랜트를 수주해 올해 목표 77억달러의 약 80%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