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3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3년 연속 1위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만족 서비스 다각화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경동나비엔의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다각화 노력이 인정받았다. 

경동나비엔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A/S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경동나비엔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나비엔 AI 서비스’다. 보일러 구매 상담부터 제품 이상에 대한 자가 진단, A/S 접수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불필요한 대면 및 유선 상담 시간을 줄이면서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경동나비엔의 취지가 담겼다. 

이 밖에도 경동나비엔은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보일러 고장 시 활용 가능한 간단한 자가 조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상황을 분석해 서비스 지연을 줄이고 문제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고객의 마음까지 행복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일념 하에 다양한 서비스 영역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라며 “보일러는 난방과 온수 사용으로 인해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거듭난 만큼 제품 판매 이후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사후 A/S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