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 유정근 기자
  • 승인 2021.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배 사장, “수소·로봇 등 분야로의 신속 전환 추진할 것”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 표지.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 표지.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현대로템이 창립 이래 처음으로 지난해 동안의 ESG관련 활동과 회사의 주요 정보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

현대로템은 22일 창의적 혁신을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지속성장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제시하며 윤리경영, 동반성장 및 친환경 활동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현대로템은 부품 공급망 체계와 생산성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데 매진하면서 글로벌 경제 침체와 사회적 불안정을 극복해 가고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수소, 로봇 등 지속가능 분야로의 신속한 전환을 추진해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경제포럼(WEF)과 글로벌 ESG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작성된 이번 보고서는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3자 검증을 거쳤으며 사회공헌과 동반성장 등 비재무적 요소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위한 △Principles of Governance(지배구조) △Planet(지구) △People(사람) △Prosperity(번영)의 4대 핵심 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지배구조분야에서는 건전한 지배구조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과 기업의 투명성, 윤리 경영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지구, 사람, 번영의 지향점 및 전략과제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지구분야에서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들을 설명한다.

사람분야에서는 임직원을 존중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조직문화와 가족친화우수기업 선정 등의 성과가 소개됐다.

번영분야에서는 친환경사업 수행을 위한 연구개발 계획과 미래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수소 밸류체인 구축 현황이 소개됐다.

현대로템의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현대로템의 ESG 계획과 향후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발간했다”라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로템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하는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지난 4월 각 사업본부 명칭을 기존 철도, 방산, 플랜트에서 레일솔루션, 디펜스솔루션, 에코플랜트 사업본부로 변경한 바 있으며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1 국문 전문은 현대로템 홈페이지(www.hyundai-rotem.co.kr)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