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모빌리티를 주제로 참가작품을 공모한다.

현대차는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모빌리티를 실제 모형의 차량으로 제작 및 전시하는 제6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참가 작품을 26일부터 8월31일까지 온라인(www.kidsmotorshow.com)으로 모집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제6회 브릴리언트 키즈모터쇼는 ‘상상 속 꿈의 모빌리티를 그려보세요’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미래모빌리티를 재미있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대회 수상작들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응모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 콘텐츠 형태로 제공한다.

현대차는 예비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150점을 확정한 후 오는 9월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에 상위 50점을 공개해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작 45점과 특별상 5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특별상 5개 작품은 실제 모형의 차량 형태로 제작돼 올해 12월 발표와 동시에 서울시내 주요 공공장소에 전시돼 일반고객들도 관람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현대차의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미래모빌리티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응원하고 실현하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성장시대 캠페인”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어린이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본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