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에어컨(창문형에어컨, 들레바람에어컨, 아트에디션(좌부터)).
위니아 에어컨(창문형에어컨, 들레바람에어컨, 아트에디션(좌부터)).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컬러 마케팅과 소비자 니즈 맞춘 다양한 에어컨 신제품 출시가 시장에 적중했다. 

위니아딤채는 올해 강력한 컬러마케팅이 접목된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출시를 시작으로 슬림하고 콤팩트 하지만 강력한 냉방성능을 자랑하는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 예술적인 디자인에 편의성까지 더한 ‘위니아 둘레바람 아트 에디션’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으로 인기몰이 하고 있다.

특히 이달 들어 무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위니아 에어컨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7월1일부터 27일까지의 위니아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496% 증가했다. 스탠드 에어컨의 경우 317% 늘었으며 벽걸이 에어컨은 666%로 크게 상승했다. 상업용 중대형 에어컨의 판매도 크게 늘어 276% 증가했다.

1인 가구와 방 단위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 선보인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일주일 판매량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 첫째 주대비 258%를 기록했다. 

위니아딤채의 관계자는 “비가 적었지만 고온 다습한 장마가 이어지고 실내활동이 잦아지면서 에어컨은 선택의 여지가 없는 필수품이 됐다”라며 “한낮 폭염뿐만 아니라 열대야가 이어지는 다음달까지 에어컨 매출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품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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