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에서 사전직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나주에서 사전직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3기 청년근로자 12명을 대상으로 4주간에 걸쳐 사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도내 10개 에너지 기업에서 채용하는 면접시험에 합격한 자 12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5일부터 30일까지 순천 제일대학교, 나주소재 전남고용노동연구원, 목포 일자리꿈터에서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기업에서 원하는 마인드 함양, 직장인 매너 및 예절 등의 기본 소양교육, 캐드, 투상도 도면 해독, 문서 작성, 엑셀 등 전공교육, 기업에서 진행하는 현장 탐방 및 OJT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주관하는 ‘에너지신산업 성장플랫폼 e-뉴딜 프로젝트’ 사업 일환으로 총 4기로 나눠 진행하게 된다. 그동안 2기까지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와 같이 맞춤형 현장실무 중심교육을 통해 실제업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교육과 기업탐방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청년근로자들이 에너지산업 분야의 핵심역량을 사전에 습득해 빠른 적응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사전 직무교육을 실시해 지역사회의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유입되고 에너지 기업에 잘 적응하게 돼 이는 좋은 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번 사업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아이템을 발굴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e-뉴딜 프로젝트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서는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https://job.jeonnam.go.kr/)을 통해 청년근로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청년근로자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전남도 거주자 및 거주예정자이며 대학졸업 및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녹색에너지연구원 일자리지원센터(061-331-85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