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대행 김현제)은 9일 연구원 대강당(울산)에서 ‘개정에너지밸런스 공개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17년부터 진행돼 온 개정에너지밸런스 구축 및 작성 결과를 공유·공개하고 에너지통계 전문가 및 이용자들로부터 개편 결과에 대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개정에너지밸런스 최종안 작성 및 추가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설명회는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션1에서는 현행에너지밸런스와 개정밸런스 간 구성 및 내용 비교에 초점을 맞춰 ‘개정에너지밸런스 작성 배경 및 방법 설명’을 연구원 김수일 선임연구위원과 이보혜 부연구위원이 발표한다. 

세션2에서는 개정에너지밸런스 작성 결과에 대한 지정토론을 위해 ‘개정에너지밸런스의 문제점과 개선안’을 박태식 수석연구위원(녹색산업경영연구원)이 발표하고 ‘개정에너지밸런스 소견과 논점’을 최성희 교수(계명대학교)가 발표한다. 이어서 ‘개정에너지밸런스 개선 방향’을 김동구 연구위원(에너지경제연구원)이 발표하고 이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세션3에서는 에너지통계 이용자들로부터 질의사항 및 개선 의견을 수렴하고자 ZOOM과 YouTube를 통해 참석한 청중들과의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