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센터 전국 확대에 대한 LPG업계간 의견 조율이 실패로 돌아갔지만 시간적 여유를 갖고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지식경제부는 지난 25일 한국LP가스공업협회 권순영 전무, E1 강정석 팀장, SK가스 성연중 팀장 등 관련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배송센터 확대시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제시됐던 제안에 대해 LPG업계는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하고 여전히 의견이 대립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날 LPG판매업계는 △허가권역내 판매제 시행 △수입정유사의 직영 충전소를 판매업계에 임대하고 LPG수입기지에서 벌크로리를 통해 판매업계가 직접 이충전이 가능할 것 △그린벨트내 LPG용기 충전소 설치 허용 등의 조건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배송센터 확대시행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24일 판매연합회에서 가졌던 이사회에서 경기도와 울산에 우선 적용하겠다고 결정한 내용과도 배치된 주장이다.

충전업계의 경우 정부에서 추진하려는 배송센터 시행 의사를 갖고 있는 LPG사업자의 신청과 정부의 결정으로 진행되는데 반대할 아무런 명분이 없다는 뜻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전소 임대요구에 대해 LPG수입사의 관계자는 “거래 충전소 등과의 관계 등을 고려할 때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며 LPG판매업계에 충전소를 임대가 쉽지 않다는 뜻을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배송센터 전국 확대시행에 LPG업계는 각 업계의 입장만 주장할 뿐 한치의 양보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배송센터 시행을 언제 진행할 수 있을지 불투명한 실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