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양명승)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는 방사선융합기술(RFT) 활용 기업 보육과 RFT 실용화 연구 지원을 위해 건립하는 ‘RFT 실용화센터’의 제2차 입주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방사선 기술을 이미 활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활용해서 사업화할 계획이 있는 기업체(창업 예정 기업 포함) 또는 기업 부설 연구소이다.

서류 심사를 통해 입주가 확정된 기업은 전북 정읍시 신정동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내에 건립된 RFT 실용화센터에 기업당 60~142㎡의 공간을 배정받아 3년간(최장 7년까지 가능) 입주하게 된다.

지난해 10월 1차 입주 공모로 선정된 6개 입주 기업 외에 이번 2차 추가 공모를 통해 잔여 사업장에 입주할 기업을 선정한 뒤 2월부터 본격적인 센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RFT 실용화센터는 방사선융합기술을 이용한 첨단 연구성과의 산업화를 위해 2011년 1단계 단지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RFT 비즈니스 밸리’의 조기 활성화와 입주 기업의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업 보육 및 RFT 실용화 연구 지원을 목적으로 건립되는 RFT 특화 기술ㆍ사업 보육센터다.

실용화센터 입주 기업에게는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의 전문 인력 및 첨단 연구장비를 활용한 기술 지원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 지원 등 기업 보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향후 RFT 실용화센터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RFT 비즈니스 밸리 로의 확장 이전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RFT 비즈니스 밸리’의 지속 성장 및 RFT 산업 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입주 신청서는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re.kr) 또는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arti.re.kr)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오는 2월2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