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이동홍보차량 홍보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북지사(지사장 김동률)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제52회 충남도민 체육대회에서 전광판 이동홍보차량을 이용하여 대회에 참여한 선수단, 임원 및 관중들에게 LP가스 체적판매제, 가스보일러안전사용요령 등을 홍보했다.

이동차량을 통한 이번 행사는 홍성군 홍보테잎과 체전을 경축하는 자막을 동시에 송출하여 각 시군 주민들에게 많은 홍보효과를 거뒀다. 또한 개막식에 동원된 초·중고생들에게 부탄가스 흡입의 피해사례를 방영해 청소년들이 부탄가스를 흡입하지 않도록 교육도 실시했다.



가스사고예방대책회의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지사장 박기동)는 26일부터 27일까지 지사회의실에서 동절기를 맞이하여 가스사고 가능성이 많은 주요 가스공급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동절기 가스사고예방 대책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대책회의는 포항시청, LPG충전소, 판매업소 등 포항지역 가스관련업소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사용자 일제자율점검 실시, 체적거래제의 지속적인 추진, 가스안전기기 보급확대, CO가스 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보일러 점검 등 동절기에 주로 발생할 수 있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고 체적거래제의 활성화를 위해 실시됐다.

또한 경북동부지사는 경주, 영덕, 영천, 울진지역을 순회하면서 지역가스업체들의 편의와 지역특성을 고려한 각 지역별 동절기 가스사고예방 대책회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