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발전과 건강한 에너지 문화 확립에 지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우리나라는 녹색기술과 청정에너지를 신성장동력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으며 2020년까지 온실가스 30% 감축을 선언하며 국제사회 움직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국가적 과제를 주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올해에는 보다 강화된 제도 시행에 중점을 둬 산업부문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의 안정적 시행,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와 산업육성, 에너지저소비형 건물 설계 유도를 위한 건축물 에너지효율 등급제도 확대 등을 착실히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을 뿌리내리기 위해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그린스포츠 등의 활발한 캠페인과 에너지절약실천 조기교육 프로그램인 SESE나라 활동 등을 통해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과 절약에 관한 공동체적 사회의식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내외 에너지·기후변화 동향, 에너지산업 분야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정보 제공으로 건전한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중추적 역할은 물론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녹색에너지 문화 형성을 위한 명쾌한 목소리를 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