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원자력 등 모든 에너지분야에 걸쳐 빠른 정보전달과 깊이 있는 분석 및 해설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998년 창간한 투데이에너지가 그간 에너지산업 발전에 많은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저탄소 녹색성장시대에 창의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여론형성을 주도해 온 점에 감사드립니다.

전 지구적인 ‘에너지 및 환경 위기’ 상황에서 에너지의 97%를 수입하고 세계에서 9번째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우리나라의 여건은 더욱 어렵습니다.

정부는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자 저탄소 녹색성장 비전을 마련해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 마련하고 녹색성장 5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성장이야 말로 기후변화와 에너지위기,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며 이를 통해 지금의 위기를 선진일류국가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녹색성장 비전은 각계각층의 국민의 참여가 필수적이며 언론의 시대를 앞서가는 혜안이 더해질 때 녹색성장의 기반은 더욱 확고해 질 것입니다.

향후 투데이에너지가 에너지분야 녹색성장에 대한 국민 여론수렴의 장으로서 계속 활약해 주실 것을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