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의 창간 열두 돌을 축하합니다. 임직원 여러분들과 애독자분들에게도 이 기회를 통해 인사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에너지 전문지 가운데 하나로서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재생에너지의 확산에 기여해 온 전문정보매체입니다. 에너지가 인류 공동체의 화두로 떠오른 지금 투데이에너지의 가치와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런 만큼 더욱 공기(公器)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합니다.

특히 태양광산업은 새로운 경제성장동력이라는 이 시대의 필요와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미래의 필요를 동시에 채워줄 수 있는 산업입니다.

향후 2015년에는 세계 태양광산업 시장규모가 세계 반도체시장만큼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태양광산업분야는 독일, 미국, 일본 등에 비해 뒤쳐져 있지만 ‘조기 산업화와 성장’을 통한 세계시장의 ‘기술선진국 진입’과 ‘세계시장 매출 10% 달성’이라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도 왜곡된 정보들에 시달리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투데이에너지와 같은 매체가 바른 정보를 제공해 시대가 필요로 하는 태양광산업이 굳건히 서는데 버팀목이 돼 주기를 바랍니다.

창간을 다시금 축하드리며 초심을 항상 간직하면서 무궁한 발전을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