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세민전자산업(대표 이남훈)은 20여년 동안 오로지 융착기 제조라는 외길을 걸어온 국내 최고의 융착기 전문 기업으로 이제는 세계적 메이커로 발전해나가고 있다.

세계적 융착기 메이커 성장

▲ 이남훈 대표
세민전자산업은 컴퓨터에 의한 FA-SYSTEM, 로봇 컨트롤시스템, PLC를 이용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3년부터 가스자동융착기 생산 및 공급을 시작했다.

1990년 11월 부산에서 세정전자산업으로 창립한 이 회사는 당시에는 자동화 설비에 사용되는 전자기기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였다. 1993년 말 대림산업으로부터 PE융착기 컨트롤러 개발을 의뢰받은 세민전자산업은 플라스틱 배관분야의 시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융착기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1년 반만에 순수 자체기술로 개발에 성공했다.

이때부터 세민전자산업은 PE융착기사업을 본격화해 지금까지 PE 버트 융착기를 보급하는 등 수입품 대체화에 앞장섰다.

당시 부산 등 경남지역에는 대기업의 하청을 받는 대규모 업체들이 많았던 반면 서울·경인지역에는 자기 브랜드를 갖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았다. 세민전자산업은 서울지역에서 융착기를 갖고 자기 브랜드를 만들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1994년 10월 서울 화곡동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세민전자산업의 융착기(Selding)는 2002년 10월 국내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융착기 성능확인서를 받음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 회사의 제품은 기능적인 융착, 안전한 작업, 편리한 작업성을 보장한다.

이 회사는 소신 있는 경영과 ISO 9001 품질인증시스템을 통한 최고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 융착기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세민전자산업의 융착기는 최고의 경쟁력을 자랑한다.

또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불만사항을 신속히 처리함은 물론 신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8년 9월 500mm 대형 자동 버트 융착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PE관 융착에 제한을 받던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버트 융착용 PE관 지지롤러 2종(싱글, 더블) 및 E/F 융착 클램프를 개발해 PE관 시공자들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 융착기 기술의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미국, 두바이 등에 융착기를 수출하고 있는 세민전자는 해외수출을 확대해 세계적인 수준의 자동융착기 생산 메이커로 자리 잡고 국내 가스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세민전자산업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ENTECH Hanoi 2011’에 참여해 다양한 융착기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 Selding-21 300A(ISO 315A)
세민전자산업은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품종을 늘려가고 있다. 그동안 주력 아이템에만 집중했었지만 수요가 적은 대형 규격의 제품과 주변기기 제조에 힘쓴다는 것. 무엇보다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세민전자산업은 2005년 고품질의 융착기 생산·보급으로 가스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2005년에 벤처기업으로 등록됐다.

이남훈 대표는 “국제환경의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자동융착기 생산 메이커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