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중소기업청 국립기술품질원’에서 개명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의 사이트다. 기술표준원(ATS : Agency for Technology and Standards, MOCIE)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시험·연구기관으로써 지난 ‘97년 8월 홈페이지를 개통한 이후로 지금까지 17만3천여명의 손님을 맞이했다. 주소는 http://www.ats.go.kr이다.

메인 화면은 △기관소개 △지원정보 △관련법규 △기관소식 △연구실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기관소개’코너에서는 기술표준원의 연혁과 조직도, 업무구성도등을 설명한다. 또 ‘지원정보’코너에서는 산업표준화, 계량/계측, 품질 및 안전관리, 중소기업지원, 자금지원정보등을 마련해 이곳을 방문한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다.

‘관련법규’코너에서는 각종 기술과 관련된 고시 및 공고사항을 게시하고 있으며, ‘기관소식’코너에서는 각종행사자료, 보도자료, 기관자료실, 물품구매공고, 시험기기 무상양여등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해 기관의 최근 동향을 살피는데 유익하다.

마지막으로 ‘연구실적’코너에서는 기술표준원이 실시하고 있는 연구과제의 현황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으며, 특허와 관련된 신청 및 등록현황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