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몰형정압기 Krysalis 16와 천안시 봉평동 청솔아파트에 시범설치된 모습
중부도시가스사의 자회사인 JB엔텍(대표 유태표)이 국내 최초로 도입이 허용된 매몰형정압기 Krysalis 16에 대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도시가스 관련기자재 전문판매 및 엔지니어링 전문업체인 JB엔텍은 오는 22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도시가스사 관계자들을 초청, '매몰형정압기의 설치 및 적용사례'에 대한 세미나를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할 방침이다. JB엔텍은 중부도시가스사가 세계적인 정압기 및 계량기 생산업체인 RMG그룹과 지난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 도시가스분야의 사업다각화를 위해 지난 1월 새로이 설립한 관련 기자재 판매 및 엔지니어링회사다.

중부도시가스는 국내 매몰형정압기의 적용을 위해 지난 2년간 천안시 봉평동에 1기를 시범설치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기술연구원와 공동으로 국내 적용을 위한 시범운영을 통해 적용에 따른 문제점 등을 검토해왔다. 또 제품의 도입 사용에 따른 관련검사 및 설치기준을 완비하는 등 현재 본격적인 시판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 한 상태다.

매몰형정압기 Krysalis 16는 매몰형으로서 기존 국내 설치된 정압기와 완전 다른 새로운 개념의 정압기다. 기존 정압기에 비해 다소 가격이 비싼 편이나 소음이 거의 없고 설치부지 확보가 어려운 도심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미 동일,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폴란드, 스페인, 체코, 벨기에, 룩셈부르크, 이태리 등 유럽 10여개국에 2백여기가 설치 운영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이전대상인 고가밑 정압기나 학교부지내 정압기의 대체 대상으로 적절한 제품으로 부지확보가 어려운 도심권에서도 향후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