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A-K의 CRM지역시장관리 솔루션 'gMAX'
DATA-K(주)(대표 이철상 www.data-k.com)는 지난 2002년 8월 Uniboss(1995년 설립)의 GIS사업부가 독립해 설립된 회사다. 수년간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ITS(지능형 교통시스템), GIS, CRM 분야의 자체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ITS 사업에서 ITS 센터시스템 설계 및 구축, 교통 DB 설계 및 구축, 교통정보제공시스템 및 교통정보 수집, 가공, 처리 등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 공간적 도로네트워크 데이터를 이용해 최적경로 탐색이 가능하고 물류차량을 위한 Scheduling&Routing 알고리즘을 공간 데이터상에 구현하는 TS 교통정보 구현 솔루션 I-MAP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도시가스 분야와 관련해 도면관리, 도면조회, 상황관리 등 도시가스 시설물관리를 입체적이면서 계량적으로 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 한 최적의 GIS 솔루션‘UnderWorld-Gas’를 도시가스사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증권, 은행,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의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gMAX(GIS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시스템)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중부, 구미, 강원, 삼천리, 참빛원주도시가스 등 도시가스회사와 LG CNS, LG전자, 한전KDN, 삼성SDS, 한국도로공사, 서울시청, 현대자동차 등이 주요 고객이다.

포유솔루션은 공간정보 기반의 분석·통계, 공공·금융 등 GIS 분야 확장 솔루션, ITS Core 기술개발, 해외사업 부분에 주력할 계획이다. 올해 매출액 100억, 영업이익 2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문의:02-3453-8670)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