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9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통상에너지 소위원회에서 회의 안건을 놓고 설전이 이어졌다.

당초 회의 안건인 원전부품서류 위조사건 이외의 밀양송전탑 내용이 추가 된 것과 관련해 소위 위원들이 반발했기 때문이다.

이진복 의원(새누리당)은 “저에게는 원전부품서류 위조사건 보고라고 자료가 왔지만 회의에 와서 보니 안건이 원전부품서류 위조사건 등 보고라고 해서 하나를 끼워넣었다”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 분명하게 해명을 하고 회의를 시작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김제남 의원(진보정의당)도 “안건에 원전부품서류 위조사건 ‘등’이라고 돼 있으며 상정된 안건에 대해 정확히 무엇인지를 설명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조경태 위원장(민주당)은 “상황에 따라서는 긴급한 현안이 발생 할 수 있다”라며 “밀양송전탑과 관련해서 최근 전문가협의체 결과가 나왔으며 그에 대해 보고를 받는 것이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 위원장은 “한전 사장이 나왔기에 입장표명 정도는 하는 게 맞다고 본다”고 강조했따.

또한 정수성 의원(새누리당)은 “위원장이 말한대로 한전 사장이 입장만 설명하는 것은 괜찮은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소위원회 위원들은 한전 사장이 전문가협의체 보고서에 대한 보고를 하는 것은 옳지 않지만 입장을 밝히는 데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이에 조환익 한전 사장은 “결론을 도출하지 못한 것은 유감”이라며 “전문가협의체 보고서에 대해서는 수용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계상 밀양 송전탑 반대대책위원회 사무국장은 “밀양 주민들은 이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반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