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립스에서 출시한 미니 LED스탠드 ‘시그마(Sigma)’
[투데이에너지 김응기 기자] 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주)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충전식으로 야외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안경케이스 정도 크기의 콤팩트 한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니 LED스탠드 ‘시그마(Sigma)’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립스 시그마는 캠핑, 하이킹을 즐기는 아웃도어 족을 비롯해 출장과 여행이 잦은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으로 내장된 UBS포트를 활용해 완충 시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한 합성수지를 사용해 여행가방이나 서류가방 등에 간편하게 넣고 다닐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조명 밝기는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고 스탠드 머리와 목 부분을 상하좌우로 움직여 빛의 방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접이식으로 돼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 바닥부분에 달려있는 스위치를 조작해 손전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수명이 2만시간으로 완충시켜 사용한다고 했을 때 1,600회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자외선 및 적외선 방출이 적고 수은을 함유하지 않아 안전하다.

김일곤 필립스 조명사업부 전무는 “캠핑, 락페스티발 등 최근 부쩍 야외에서 즐기는 여가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휴대가 편리하고 실용적인 전자기기가 각광을 받고 있다”라며 “미니 LED스탠드 시그마는 실용적인 가격과 기능성, 디자인 3박자를 갖춘 제품으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니 LED스탠드 시그마의 소비자 가격은 3만9,000원으로 블루와 그린 2가지 색상이 이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레드와 옐로우 색상도 곧 출시 될 예정이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필립스 홈페이지(www.philips.co.kr) 또는 필립스 홈조명 카페(http://cafe.naver.com/philipslighting/)를 참고하거나 전화(080-600-66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