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김기현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이 “차후 산업용 전기요금을 조정하겠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기요금 개편과 관련해서 일부 오해가 있는 부분들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다”라며 “산업용 요금은 차후 조정하겠다는 입장을 가졌던 것인데 그것이 홍보과정에서 다소 오해가 생겨 잘못 이해된 것에 대해서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정책위의장은 “지난주 우리당의 에너지특위에서 정부와 사이에 전기요금 개편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라며 “그 결과 누진제 6단계를 3단계로 완화해서 그 결과에 따라서 서민들에게 전기요금이 과중하게 부담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개선해보자는 논의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전했다.

이어 김 정책위의장은 “앞으로도 정부와 계속 협의해서 물가에 미치는 여러 가지 영향들이나 서민들의 부담이 과중하게 가중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 방안 등 여러 가지 방안들을 앞으로 논의해서 전기요금 개편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금년 내에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새누리당 에너지특위(위원장 나성린)는 지난 21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당정협의를 개최, 현행 6단계인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 체계를 3단계로 축소하는 개편안을 발표했다.

이에 반해 당시 주택용과 달리 산업용 전기요금 체계를 손질하는 내용은 포함돼 있지 않아  비난 여론이 일어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