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력거래소 임직원과 신입사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2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다산 정약용 생가에서 2013년도 신입직원 입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사식은 특히 국내 최초로 다산처럼 반듯하게 청렴정신을 본받는다는 ‘청렴입사식’으로 치러져 그 의의가 더욱 크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다산 유적지는 다산 정약용 선생이 태어나서 자란 곳이자 유배지에서 돌아와 죽음을 맞이하기까지 생활한 곳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청렴문화 체험지이다.

신입직원들은 이날 다산 묘소를 참배하고 생가를 둘러보면서 청렴했던 다산 선생의 삶을 돌아보고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식을 다시금 되새기며 전력거래소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서약을 했다. 또한 김시업 실학박물관장이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전력거래소 신입직원들을 위해 청렴특강을 했다.

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하는 전력거래소의 특성을 고려할 때 청렴을 포기하는 것은 직장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라며 “신입직원들의 높은 윤리의식과 청렴성이야말로 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번 입사식은 또한 신입직원의 가족들을 초청함으로써 회사 상사, 동료와 가족들이 함께 새출발을 축하해주는 자리가 됐다. 입사식은 임명장 수여와 신입직원 선서, 배지 수여식 및 부모님께 꽃다발 드리기 등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모님께 드리는 영상편지, 6개월간의 입문교육 영상 상영, 오찬 등의 순으로 진행되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입직원들은 입사식 후에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참배를 하며 전력수급 안정과 국민행복 실현의 결의를 다짐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신입직원들은 지난 3월부터 시작된 6개월간의 수습기간 동안 전국의 주요 발전소 및 송·변전소 현장교육과 직무교육을 통해 전력거래소와 전력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역량의 기초를 닦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