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영업전략이나 노하우는 없습니다. 단지 우리 회사를 믿고 리프트 제작을 의뢰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정성을 다하고 있을 따름입니다.”

영업이란 개념이 없는 회사. 하지만 기술에 대한 자신감으로 승부하는 회사가 있다.

경기도 화성에서 6년 넘게 리프트 제작과 장착을 전문으로 하는 한일특장기술공사(대표 정점용)는 최근 고압가스 운반차량의 리프트 전문 제작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한일특장이 제작하는 파워게이트는 강판의 견고함을 우선으로 한다. 난간과 바닥재의 마름질에서도 세심함이 두드러진다. 리프트의 작동에 기둥이 되는 뒷면에는 겹겹의 보강 철주를 세우고, 독자 개발된 로울러를 사용한다.

한일특장이 강조하는 와이어는 특수주문제작으로 생산되며, 로울러와 와이어 그립, 자동스토퍼에 관련해 보유하고 있는 3가지 특허는 한일특장의 기술력을 보여준다.

또한 국내에 6대밖에 없는 ‘만능자동절단기’로 직접 설계, 제작, 가공이 가능하다.

제작 공정도 적재함을 절단하지 않고 리프트를 설치함으로써 리프트를 폐기해도 본 차량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24시간 A/S를 원칙으로 제품에 대한 사후 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며, 삼성화재와 공조로 리프트 장착 차량의 사고시에는 신속한 대응 체제가 갖춰져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