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지개발지구 에너지이용계획, 도시가스사 의견 반영 안 돼
택지개발지구 에너지이용계획, 도시가스사 의견 반영 안 돼
  • 배두열
  • 승인 2001.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 공사비부담금 차등적용은 불공정거래”
28일 한·러정상회담

김대중 대통령은 지난 28일 크렘린궁에서 보리스 옐친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나호드카 한·러공단조성사업, 이르쿠츠크 가스전 개발사업 등을 논의했다.(한국경제 5.28)



산업용 천연가스 요금인하

산업자원부는 산업용 천연가스 요금을 6월1일부터 6.1%(경기도 기준) 내리기로 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한국경제 5.27)



소방관 인명구조시 참변

지난 24일 여수시 교동 중앙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인명구조 활동을 벌이던 119구조구급대 소속 소방사 서형진씨(29·남)가 유독가스에 질식해 순직했다.(연합 5.25)



4월 오존 오염 심각

지난 4월 부산 광복동등 29개소의 오존농도가 8시간 환경기준을 66회나 초과하는등 오존에 의한 대기오염이 매우 심했던 것으로 조사됐다.(연합 5.27)



저가 에너지 오염 유발

국제에너지기구(IEA)는 풍부하고도 값싼 에너지 공급이 오염 대처와 유해한 가스 배출 억제를 저해한다고 25일 경고했다.(연합 5.26)



국내 콘덴싱보일러 개발

산업용 업무용 난방용으로 사용되는 대용량의 초고효율 콘덴싱 보일러가 대열보일러제작소(대표 申春植)에서 개발됐다.(내외경제 5.27)



불법개조 LPG차량 급증

연료비 절감을 위해 일반 승용차를 LPG차량으로 불법개조 하는 운전자가 갈수록 늘어나 사고 우려와 함께 심각한 환경문제까지 대두되고 있다.(내외경제 5.25)



울릉, 오존농도 기준초과

지난 28일 대구지방환경관리청에 따르면 청정 지역인 울릉도의 오존농도가 환경기준을 초과할 정도로 오염이 심한 것으로 밝혀졌다.(연합 5.28)



울산 공단내 안전점검

울산지방노동사무소는 대형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울산 석유화학공단 사업장 중 사고우려가 높은 사업장에 대해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연합 5.25)



현대유화 설비 7천만불 매각

현대석유화학은 지난 27일 대산단지에 있는 공기분리설비를 영국 BOC사에 7천만달러에 매각키로 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중앙 5.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