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전문업체인 귀뚜라미보일러(대표 배남규 www.krb.co.kr)와 홈네트워크 전문업체인 코맥스(대표 변봉덕 www.commax.co.kr)는 최근 '홈 네트워크 사업에 대한 업무제휴 협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코맥스가 개발중인 홈네트워킹 시스템 중 보일러 부분의 연동시스템 개발에 귀뚜라미가 참여해 공동 개발하게 된다.

이번 협정범위는 Home Networking Solution 및 관련 제품의 제휴, 공동마케팅, 시연사업, 상호 회원 마케팅 및 홍보, Home Network Service 공동 개발 및 제공 등이다.

홈네트워크 서비스는 홈오토메이션 기능을 탑재한 가정용 비디오폰과 홈게이트웨이를 연동, 각종 정보메시지를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즉시 전달하고 이를 통해 가스차단기나 보일러, 전등 등을 외부에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원리로 시스템이 구축되면 별도의 배선, 장치 없이 저렴한 디지털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보일러업계와 홈오토메이션의 국내 대표기업인 귀뚜라미보일러와 코맥스는 이번 협정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현재 고급 주상복합아파트를 중심으로 적용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일반 아파트에도 널리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