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가스산업신문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제 새롭게 변화하는 에너지산업 환경을 선도하는 전문지로써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의 가스산업은 정부의 에너지 다변화 정책, 대기오염저감 정책, 친환경에너지 장려정책 등 정책적인 뒷받침과 전국의 도시가스회사, 발전회사, 엔지니어링회사 등 여러 관계 산업계의 수요개발 노력에 힘입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 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2002년에는 LNG 수요가 1,800여만톤에 이르는 등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에너지원이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점차 중요시되면서 청정 에너지 공급원인 천연가스의 입지는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와 동시에 천연가스 사업 환경도 무한경쟁의 21세기에는 점점 더 치열해 질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신속하고도 정확한 정보의 중요성은 재론의 여지가 없으며 이를 위해서는 국내외 시장정보와 선진국의 최신 가스기술개발 현황, 국제가스관련 산업 동향 등의 정보가 요구되는 바, 업계지를 선도하는 가스산업신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변화와 도전에 직면해 있는 한국가스산업계에 진정한 가스업계의 대변지가 되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가스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선도하는 정보화 신문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