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5주년을 맞이하는 가스산업신문사의 무궁한 발전을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가스업계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 오면서 견실하게 성장해 가는 가스산업신문사에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환경부와 함께 저희 협회에서 대도시의 맑은 공기를 되찾기 위해 그 동안 보급해 온 천연가스시내버스는 이미 3500대를 넘어서서 년말까지 5000대 보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미 도래해 있는 천연가스자동차 시대를 본격적으로 꽃피우기 위한 또 다른 노력들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금년들어 환경부에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대기질 개선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수도권대기질 특별대책 프로그램’에서 천연가스자동차가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급방안을 준비하면서 천연가스자동차산업의 중장기 발전비전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나라의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에서 얻은 천연가스자동차 기술 및 차량을 동남아 지역에 홍보하고 수출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제 새로운 전환기를 마련해야 하는 천연가스자동차 시대를 성공적으로 끌어가기 위해서는 관련기업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정부, 언론과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유지가 중요한 견인력이 될 것이며 저희 협회가 앞장서서 이와 같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애정 어린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주변여건과 다양한 변화에 대한 대처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가스산업신문의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하면서 다시 한번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