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금속(대표 전호덕 www.dskorea.co.kr)은 냉난방기 및 자동차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또한 생산하는 자동차용밸브, 고압가스용밸브, 연결구 등은 국내를 비롯해 북미지역과 유럽으로 수출하고 있다. 덕산금속은 자동차 및 건설부품 중 수입에 의존하던 부품을 자체 기술개발을 통해 황동단조제품 및 가공제품을 직접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로 하는 LPG자동차의 중요한 기능제품과 특수가스관련 밸브류 제품을 연구개발해 생산하고 있다. 전인율 전무는 “현재의 품목을 비롯해 향후 다양한 제품개발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덕산금속은 지난 81년8월 경기도 부천에 터를 잡고 신의신뢰, 가치창조, 인간존중의 기업이념으로 덕산금속상사로 설립됐으며 이듬해 12월 지금의 덕산금속주식회사로 법인전환했다. 이후 92년 부천에서 경기도 김포시로 본사 및 공장을 이전했다. 97년도에는 한국능률협회로부터 ISO 9002 인증을 획득했다.

덕산금속은 2000년9월과 12월에 LG 이노텍, 삼성 톰슨사의 협력업체로 등록됐으며 같은해 11월 한국전력공사 납품업체로 등록된 바 있다.

향후 이 회사는 가스관련 제품을 비롯해 가스차량과 가스기기 등 고부가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해 새로운 시장개척에 도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