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관제시스템 및 가스안전기기 생산업체인 대경전자기업(주)(대표 윤주열 www.dkee.co.kr)는 지난 87년에 설립돼 15년 동안 주차관제 시스템분야에 전념한 전문업체이다.

이 회사는 최근 가스밸브자동잠금장치인 ‘가스케어(GAS CARE)’ 신제품을 개발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가스케어는 집안(주방, 거실)에 사람이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 화재 및 가스누출을 자동으로 막아주는 가스밸브자동잠금장치이다.

또한 이 제품은 현관문에 센서를 부착해 문이 닫히는 순간 무선으로 중간밸브에 설치된 장치에 신호를 보낸 후 10분 정도 집안에 사람이 있는지의 여부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없을 시 가스밸브를 자동으로 차단해 준다.

특히 이 제품은 도시가스, LPG 등의 배관 작업시 중간밸브에 설치할 수 있으며, 또한 작동방법도 쉬워 어린이나 노약자도 사용하기 쉽다.

윤주열 대표는 “가스케어는 지난 2002년 특허기술대전에서 금상을 받은 바 있으며 2003년 7월 현대건설에서 신자재로 채택돼 아파트에 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경전자기업은 지난해 11월 건물자동화 및 홈네트워크 산업전에 가스케어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도시가스, LPG 등의 배관 작업시 중간밸브에 설치할 수 있으며 작동방법도 쉬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게 제작됐다는 주변의 평가와 가스사용자의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를 해소할 수 있어 전시회 참가자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다.

한편 이 회사는 15년 동안 주차관제 시스템분야에 전념한 전문업체로서 자체 부설연구소에서 주차관제 시스템을 국산화해 국내 서울대학병원, 구로공구상가, 밀리오레, 도곡동 타워팰리스 등 300여 주차장에 설치했다. 향후 이 회사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저렴하면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 국내 뿐 만 아니라 세계시장에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