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인터넷에 기반을 둔 원격 LPG 판매관리 시스템이 보급된다.

에스알인포텔은 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개발된 LP가스 원격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및 보급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LPG판매소 등에 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각종 제도나 관련법 등의 수정 또는 일선 LPG판매소의 요구사항을 즉시 반영해 변화하는 LPG업계의 문제점들을 실시간 적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로 인해 종전 중량거래와 체적거래를 통합관리할 수 있으며 발신기, PDA(개인휴대단말기), CID(발신자표시기능) 등의 기능도 있어 종전보다 인력 및 경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도 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종전에는 프로그램 업체들이 영세해 업체가 폐업을 하거나 프로그램 설치시 이를 돈을 받고 판매했지만 에스알인포텔에서 개발한 제품은 프로그램 관리를 위한 최소 관리비만을 받을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설치 및 보급되기 때문에 이를 설치한 LPG판매소는 기초IT교육 4시간, 서비스사용교육 3시간 등 총 7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에스알인포텔 관계자는 "전국 지방조합 또는 회사에 프로그램 보급 요청을 하면 손쉽게 이를 설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PDA(개인휴대단말기), CID(발신자번호표시기) 등을 유치한 판매소나 조합에 대해 인센티브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