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가스연맹 박석환 사무총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창간 18주년을 축하합니다.

독자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에너지 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던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이 화두로 떠오르며 신기후체제가 본격화 됨에 따라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이 날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해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세계정세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을 수 없는 만큼 조금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언론사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연맹 역시 우리나라 가스산업의 대표 기관이라는 소임을 다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입니다. 연맹은 대 회원사 서비스 개발, 간행물 컨텐츠 보강 및 신속성 제고, 국제기구와의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회원사에 도움이 될 만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안의 일환으로 오는 10월4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는 가스업계 전 밸류체인이 참가하는 국내 유일의 가스관련 회의 ‘2016 아시아태평양가스컨퍼런스(Asia Pacific Gas Conference 2016: APGC2016)’가 개최될 예정이오니 업계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오는 11월에는 지난 해 제28차 세계가스총회(WGC2021) 유치에 이어 행사의 내실있는 준비를 위해 조직위원회를 설립할 예정입니다. WGC2021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투데이에너지의 관심과 협조 역시 당부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