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에너지센터 남기웅 센터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8주년 맞이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건강한 에너지 산업발전과 유익한 에너지 정보를 전달하는 투데이에너지의 소식을 매주 기쁜 마음으로 접하고 있습니다.

투데이에너지는 그동안 에너지의 시대적 흐름에 적극 부응하고 독자들에게 유익한 에너지산업의 정보와 분석, 전망 등을 신속·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에너지분야의 전문신문사로서 위상을 세우고 업계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너지자립과 에너지안보는 국가경제를 뒷받침하는데 불가결하며 중요성이 무엇보다도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Post-2020 신기후체제의 출범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탈화석화에 따른 에너지의 정책 전환과 소비구조 변화가 이뤄지면서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신재생에너지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의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합리적인 보급정책은 국민들에게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며 신재생에너지산업이 국가의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면 관련 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산업에 대한 수준 높고 객관적인 분석, 신속한 정보제공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의 보급과 에너지효율개선 등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투데이에너지의 역할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8주년을 축하드리며 투데이에너지가 에너지분야의 전문 언론 매체로서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주시고 더욱 건승해나가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