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화큐셀(대표 남성우)은 오는 5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인 ‘2017 서울머니쇼(이하 서울 머니쇼)’에 참가한다.

서울머니쇼는 지난해에만 110개의 기업, 5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참여했을 정도로 규모나 권위면에서 압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개인에게는 재테크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박람회다.

통상적으로 서울머니쇼는 금융, 부동산, 창업관련 회사 등이 참석을 하지만 태양광회사가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인 태양광발전소는 저금리 시대에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대체투자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화큐셀은 개인 태양광발전소 사업분야에서 시공부터 금융, 보험, 시공, 유지보수까지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태양광발전소 건설 투자비를 대폭 낮춰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금융회사와 연계한 대출상품도 같이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제품 금융, 보험, 유지보수에 대해서 상담부스를 열어 1:1 상담을 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태양광시장에서 모듈 제조사는 모듈만 판매하고 설비는 중소 전기업체나 시공업자가 담당했다. 시공 주체 또는 관리의무가 불명확하다보니 설치한지 얼마 안된 구조물이 무너지거나 발전이 안되는 부실 문제가 일어났다. 게다가 시공업체 휴·폐업이 속출하면서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 말못할 상황이 빈번했다.

반면 한화큐셀이 제공하는 개인 태양광발전소 서비스는 한화큐셀의 고품질 모듈로 설계한 시공키트(KIT)를 한화큐셀의 큐파트너(Q.PARTNER)가 설치하고 이후 O&M까지 제공해 태양광발전소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한화가 보장하는 구조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수십년 안심하고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할 수 있으며 도중에 문제가 발생할 시 한화에 요청하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조현수 한화큐셀 상무는 개인 태양광발전소는 저금리 시대에 높은 수익율을 창출할 수 있는 재테크수단이나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다라며 재테크 박람회를 통해서 새로운 대체투자상품임을 알리기 위해서 참석을 했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태양광발전시설 입지 가이드라인을 발표해 태양광발전시설에 설치하는 것과 관련한 규제를 체계적으로 정비했으며 태양광 발전시설의 보급 및 확산을 촉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