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강희수 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40만 에너지기술인들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에너지업계의 정보전달자로 정부정책을 비롯해 신재생에너지, 석유, 가스, 전력, 에너지관리·안전 등 국내외 에너지 모든 부분을 아우르는 뉴스를 전달하는데 일익을 담당해 왔습니다.

특히 에너지사업의 건강한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왔으며 최근 안전하고 깨끗한 미래에너지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는 정부의 에너지정책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등 에너지분야의 정확한 보도로 에너지 정론지의 임무를 다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투데이에너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근 정부는 기존의 수급안정·저렴한 에너지공급 중심(경제급전)에서 에너지정책방향을 국민안전과 쾌적한 환경을 균형 있게 고려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에너지기술인들이 산업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설비운전을 통해 국가 에너지정책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에너지평생교육원’ 인가와 함께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정부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관련 사업에 적극 참여해 에너지기술인의 기술향상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 업계를 이끌어가는 에너지 업계 대표 정론지가 되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