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임승희 기자]  지난 달 건축·주택 설비기기 대기업 LIXIL와 도쿄전력의 전력·가스 소매사업회사인 도쿄전력에너지파트너(EP)가  태양광 발전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16일 신에너지신문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회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LIXIL TEPCO 스마트 파트너(도쿄 코토구, 대표 ​​카시와기 히데)로 결정했으며 자본금은 4억5,000만엔으로 출자 비율은 LIXIL가 60%, 도쿄전력 EP가 40%다.

이 회사는 주택의 네트워크 제로에너지하우스(ZEH)화를 목표로 LIXIL이 판매하는 차열성이 높은 창문이나 문 등이 도입된 주택에 태양광발전시스템과 전력판매를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ZEH 관련 LIXIL 제품 구매자는 태양광발전설비를 할부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들은 LIXIL TEPCO 스마트 파트너가 지붕에 설치된 태양광설비에서 발전되는 전력에서 잉여분의 매전수입을 얻는 대신 발전시스템의 할부 결제를 거의 무료로 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스템을 도입하면 발전설비 도입을 위한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구매자는 태양광발전을 자가 소비함과 동시에 전력이 부족한 경우 LIXIL TEPCO 스마트 파트너에서 구입한다. 이 전기 요금은 도입된 LIXIL 제품에 따라 가격이 저감되며 운용비용 전체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이번 가을 관동지역에서 제공하기 시작했고 2020년까지 2만건의 고객 획득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